오늘은 제가 텍스 환급을 하면서 알게 된 deduction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텍스관련 사항먼저 말씀드리면,
텍스 환급 신청 ATO 링크
https://www.ato.gov.au/Individuals/Lodging-your-tax-return/
Income | Marginal tax rate | Tax payable |
---|---|---|
$0-$18,200 | 0% | Nil |
$18,201- $37,000 | 19% | 19 cents for each $1 over $18,200* |
$37,001-$87,000 | 32.5% | $3,572 plus 32.5 cents for each dollar over $37,000 |
$87,001-$180,000 | 37% | $19,822 plus 37 cents for each dollar over $87,000 |
$180,001 and above | 45% | $54,232 plus 45 cents for each dollar over $180,000 |
위에 첨부한 표는 2017/18년 Income tax rate인데요. 소득이 $18,200까지는 전액 텍스 환급을 받을 수있지만 그 이상부터는 일정금액을 제하고 환급을 받을 수있을텐데요....
텍스 환급금액을 최대화 시키기 위한 한 방법으로 직업과 관련된 비용지출에 대해서 소득감면 혜택을 받을 수있는 deduction이 있습니다.
세금감면에 관련될 수있는 항목으로는 비지니스 관련 자동차 비용, 유니폼, 유니폼세탁, 직업관련 자기계발 (self-education), 인터넷, 핸드폰사용 등등이 있고, 직업에 따라 추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영수증을 보관해두거나 하는데 영수증은 ATO 앱인 myDeductions 를 핸드폰에서 다운로드 받으신후 사진을 찍어 비용을 기록해두시면 편리하게 보관할 수있습니다.
Deduction은 텍스 환급신청시 같이 금액을 입력하여 총 수입에서 감면되어 적용되는 세금의 범위가 적어지는 것입니다.
처음에 저는 이 혜택을 위해서 따로 신청을 해야하는 것으로 오해하여 어떻게 하는 지 몰라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세금 환급시에 함께 제출하면 된다는 것!
또한, 영수증이 없으면 어떻게 할까?
ATO에서는 모든 비용합산 $300불 (2017년 기준)까지 영수증 없는 비용처리를 인정해 주고 있으니 그에대한 항목을 적어두었다가, 세금 환급시 적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