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도 구글 에드센스에 연결해 볼까..? 하고 에드센스에 자신만만하게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는데.. 오류가 뜨는 것입니다. HTTP를 빼서도 해보고 다시한번 입력해봐도 결과는 똑같이 나오더라구요. 좌절하고 있다가 올해 4월부터 정책이 바뀌어 도메인을 바꿔야만 애드센스에 가입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 무료도메인주소를 받는지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먼저 무료도메인을 받고 관리가 가능한 사이트 FREENOM에 들어갑니다.
http://www.freenom.com/en/index.html?lang=en
검색창에 자신의 도메인 주소가 될 단어를 써넣고 사용할 수있는지 체크하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후 사용가능한 도메인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맘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고 Press get it now and then check out!
이 다음순서는 티스토리와 연결하기 위해 티스토리가 제공한 IP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4단계를 거쳐야합니다.
1) Use DNS click
2) Select12 months free
3) IP address 입력 – 티스토리 공지사항 확인하시면 아이피 주소 나와있습니다.
DNS 정보 변경
2차 블로그 주소를 A 레코드에 등록해주세요. (A 레코드를 등록하면 도메인으로 들어온 트래픽이 등록한 ip로 모두 연결됩니다.)
- 서버IP주소: 110.45.229.135 혹은 180.70.134.239
4) Press continue button
아이피주소 입력이 끝나면 자신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이 주소가 freenom사이트의 아이디겸 vertify 이메일을 받아 가입완료를 하게 됨으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입력 후 이메일을 확인하여 이메일에 첨부된 링크로 다시 사이트에 들어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바로 이메일이 왔습니다. 몇몇 분들은 이 이메일이 스팸메일함에 들어갔다고 하니 메일이 바로 오지 않으면 스팸메일함을 체크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입력후 가입완료를 누르면
주문 확인과 주문번호가 뜹니다.
이제 도메인 주소가 선택했던 대로 잘 바뀌었는지, 티스토리에 직접연결을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 드릴께요.